['뜻밖의 사고' 프로젝트] 픽쳐라이트

ongoing

(18김혜윤) #1
  • 주제
    사용자가 촬영한 사진으로 자신만의 조명을 만들 수 있다.

  • 팀원
    –팀장: 이소이
    –팀원: 임지훈 윤예솔 김연준 김혜윤

  • 대회 설명 (포스터 첨부)
    자연과학, 공학 등 비예술 분야의 기술 지식등과 결합한 문화예술작품 혹은 창작활동에 대한 아이디어를 선정하여 지원하는 프로젝트

  • 개발 계획

–해당 프로젝트는 크게 어플리케이션, 영상 처리, 하드웨어 제작의 3가지 파트로 이루어져 있다.

  1. 어플리케이션(Android Studio)
    카메라로 풍경이나 물체 사진을 촬영한다.
    촬영한 사진을 데이터베이스로 업로드한다.
  2. 영상 처리(OpenCV)
    데이터베이스에서 사진을 다운로드한다.
    사진을 레이저커팅에 적합하게 영상 처리한다.
  3. 하드 웨어(레이저 커팅, Raspberry Pi, Illustrator, LED 회로)
    영상 처리한 이미지와 조명틀을 레이저커팅하여 조명 몸체를 제작한다.
    LED를 조명 내부에 고정한다.
  • 발전 방향
  1. 사진뿐 아니라 그림이나 다양한 이미지에도 적용할 수 있다.
    복잡한 풍경 사진과 단순한 캐릭터 이미지에 영상 처리를 다르게 적용하여 활용 범위를 확장한다.
  2. 사용자가 영상 처리한 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다.
    영상 처리를 스마트폰에서 실행하거나 실시간 데이터베이스로 영상 처리한 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게 한다.
  3. 사용자가 영상 처리 정도를 조절할 수 있다.
    어플리케이션으로 영상 처리 정도(e.g.grid pixel 크기)를 조절하는 요소를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게 한다.
  4. 다양한 조명 재료를 사용한다.
    mdf, 아크릴, 종이 등 재료에 따라 적합한 영상 처리, 레이저 커팅 방법을 적용한다.
  5. 조명 색을 변경할 수 있다.
    터치 센서 등으로 입력받아 색을 변경한다.


(18김혜윤) #2

구체적인 개발 계획


(18김혜윤) #3

레이저 커팅 샘플 제작 (이미지 첨부)


(18김혜윤) #4

계획 수정

  • 어플리케이션 -> 웹
    사진, 원하는 영상처리 방식, 정도 등의 정보를 서버로 전송한다.
    서버에서 전송받은 정보를 바탕으로 영상처리하고 웹페이지에 영상처리한 이미지를 띄운다.

(18김혜윤) #5

(18김혜윤) #6

목재 조명 샘플 (아이언맨)


(18김혜윤) #7

파이빌 반상회 피드백

  1. 이미지 종류 수요조사
  2. 프로세스에 드는 비용 조사
  3. 수익 창출 방법
  4. 기존 제품과 비교 -> 차별성 부각

(18김혜윤) #8

아크릴 조명 샘플


(18김혜윤) #9

(18김혜윤) #10